본문 바로가기
이탈리아

돌로미티 브라이에스 호수 주차, 보트, 도로 통제 정보

by 세계여행탐구 2024. 5. 23.

 

돌로미티 3대 호수라고 하면 브라이에스, 카레짜, 소라피스 호수를 꼽습니다. 오늘은 그 중 가장 유명한 브라이에스 호수의 주차/보트/도로 폐쇄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렌트카로 여행하신다면 도로 폐쇄 정보는 꼭 눈여겨 봐주세요. 모르고 갔다가 여행 일정을 망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1. 브라이에스 호수 (Braies Lake)

이탈리아어로 "Lago di Braies", 독일어로 "Pragser Wildsee"로도 알려진 브라이에스 호수는 이탈리아 북부 돌로미티에 위치한 아름다운 고산 호수입니다. 이 호수는 장엄한 산봉우리에 둘러싸인 에메랄드빛 호수로 유명합니다.

브라이에스호수-주차-보트-도로폐쇄-정보브라이에스호수-주차-보트-도로폐쇄-정보
그냥 흔한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도 이 정도



✔ 브라이에스 호수는 주변 돌로미티 봉우리, 특히 Seekofel(Croda del Becco) 산을 반사하는 수정처럼 맑고 에메랄드빛 호수로 유명합니다. 돌로미티에서 가장 사진이 많이 찍히는 호수라고 합니다. 
  호수 주변으로 평탄한 산책길이 나있어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등산로가 아니라 산책로이기 때문에 어르신이나 아이들이 걷기에도 아주 좋았습니다. 한 바퀴 도는 데는 약 1~2시간이 소요됩니다. 
  브라이에스 호수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협상이 이루어졌던 장소로서 역사적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이탈리아의 인기 TV 시리즈 '천국에서 한 걸음'(Un passo dal cielo)의 세트장으로도 사용되어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라고 합니다. 

  브라이에스 호수를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날씨가 쾌적하고 산책로에 접근할 수 있는 늦봄, 여름, 초가을입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2. 보트타기

  보트를 대여하여 호수를 천천히 즐길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보트 대기줄이 무척 길고, 일정 인원이 예약된 후에는 더 이상 대기를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보트 한 대당 가격은 €50 이며 다른 사람과 함께 탑승할 경우 1인당 €15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보트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3. 주차 Tip

성수기에 자동차를 가지고 브라이에스 호수에 방문하신다면 반드시 주차장을 사전 예약해야합니다.


* P4 주차장: 호수와 가장  가깝지만 호텔 사유지라 주차비가 매우 비쌉니다.

>>주차장 P4 예약하러 가기


* P3 주차장: 가장 추천하는 주차장입니다. 호수와 가까우면서 가격도 합리적입니다.
>>주차장 P3 예약하러 가기

 

하지만 지금 포스팅을 작성하는 2024년 5월 22일 기준으로 두 사이트 모두 예약이 되지않고 있습니다. 아직 성수기 시즌이 아닌데다 7월부터 시작될 도로 폐쇄 때문인 듯합니다. 

 

4. 브라이에스 호수로 가는 도로 통제 💥

올 여름 자동차를 가지고 브라이에스 호수로 가시는 분들은 주목해주세요.

2024년 여름, 브라이에스 호수로 가는 도로가 통제됩니다!


-기간: 2024년 7월 10일~ 2024년 9월 10일까지
-시간: 09:30~16:00
-통제 없이 이용 가능 수단: 대중교통, 자전거, 도보
-자동차로 호수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으로 예약하거나 교통 허가증이 있어야 출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약은 6월 중순에 오픈됩니다.

>> 브라이에스 호수 차량 통행 예약하러 가기

 


 

브라이에스 호수는 제 돌로미티 여행에서 두 번째로 인상적이었던 장소입니다. (첫번째는 세체다입니다.) 푸른 산과 눈 덮인 설산, 쨍한 물빛의 호수, 청명한 하늘을 한 시야에 담을 수 있다는 것을 그 때 처음 알았습니다. 어디에서 바라보느냐에 따라 감동의 종류가 달라지니 꼭 호수를 한 바퀴 돌면서 브라이에스 호수를 여러 각도에서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물에 들어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호수에 발이라도 담궈보고 싶으시다면 수건을 하나 챙기는 것도 좋겠습니다.😉

 

 

🔰 세체다 케이블카/콜라이저 요금과 시간

 

돌로미티 세체다 케이블카or콜라이저 요금 및 시간 정보

이탈리아 돌로미티에서 유명한 트래킹 코스 중 하나인 세체다.저도 돌로미티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았던 곳인데요, 오늘은 세체다로 올라가는 두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이블카

do-for-fun.com

 

🔰 손쉽게 만날 수 있는 돌로미티 절경, 파쏘 기아우 Passo di Giau

 

 

돌로미티 passo di giau 파쏘 기아우, 이토록 손쉽게 만나는 절경!

파쏘 기아우(passo di giau)는 저의 돌로미티 여행에서 첫 번째 코스였습니다. 에너지가 끓어 넘치는 이 곳은 어리버리한 돌로미티 초보 여행자에게 '돌로미티는 이런 곳이다'라고 각인시켜주는 강

do-for-fun.com